[C언어] file과 stream, 기본적인 파일의 입출력

2023. 4. 13. 09:51코딩테스트 Intro/C

728x90

[파일 입출력]

모니터 - 표준 출력 스트림 stdout 모니터를 의미하기보다는 스트림을 의미한다.

다른 쪽으로 리다이렉션 할 수도 있음.

외부 입출력을 통해서 스트림 형성 필요

 

파일 입출력을 위해서 우리가 스트림을 만들어야 한다. 근데 우리가 하기보다는...

스트림의 형성-물리적 장치와 응용프로그램은 운영체제가 하드웨어와 운영프로그램 사이에는 운영체제가 있다.

운영체제에게 스트림 형성을 요청

스트림-만들고 나면 콘솔 입출력 파일 입출력 비슷비슷, 만드는 과정까지야 차이가 나죠

스트림 직접 만드세요.

 

fopen 함수

fopen(파일의 이름 정보,

fopen(fin.dat 

fin.dat파일을 열어줘

파일을 열어야지 

 

fopen 파일 개방하는 함수이자, 파일에다 데이터를 읽고 쓰기 위해 스트림에 데이터를 요청하는 함수이다.

스트림 형성이 본질이다.

 

FILE은 구조체- 표준에서 정의하고 있는 구조체(미리 정의가 됨)

 

fopen 파일 구조체 변수 형성 및 파일 구조체 변수의 주소값 반환

파일 구조체 변수는 스트림이에요!

 

fopen 호출 통한게 아니라, file 구조체 변수는 운영체제가 만든 리소스다. 중요!

파일 구조체에 파일 입출력을 위한 정보가 채워짐.

 

fp1, fp2 모두 지시자

회사 과제 - 디신 보고서 참고하면 좋지! argc argv 이런 거 파일 인자 읽기 ㅋㅋㅋㅋ 굳굳!

728x90